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공식 마스코트인 '해범이와 뿌뿌'를 널리 알리기 위해 캐릭터 포토존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범고래의 형상을 딴 해범이와 뿌뿌는 BPA의 마스코트 캐릭터로, 국민 의견을 담아 2022년 7월 리뉴얼한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폐쇄적이라는 항만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국민에게 친근한 부산항만공사의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BPA는 부산항을 오가는 크루즈 여행객 및 외국인 관광객의 이동 동선을 고려해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과 중구 소재 BPA 본사 사옥 1층 입구에 '해범이 &뿌뿌'포토존을 마련했다.
포토존에는 메인 캐릭터 해범이(가로 140cm, 세로 170cm)와 서브 캐릭터 뿌 뿌(가로 100cm, 세로 90cm) 조형물을 설치하고, 여행객 등이 기념사진을 예쁘게 찍을 수 있게 배경과 조명에도 신경을 썼다.
BPA는 앞으로 최신 트렌드 및 국민 수요를 반영해 모바일 이모티콘 배포, 매력적이고 실용적인 캐릭터 굿즈 개발 등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BPA 강준석 사장은 "부산항을 찾는 국민들이 포토존에서 마스코트와 함께 사진도 찍고 소중한 추억을 남겼으면 한다" 며 "론칭 이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해범이와 뿌뿌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국민 맞춤형 소통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붙임 :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및 BPA 본사에 설치된 포토존 사진 2매(별첨).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