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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부산항만공사 북항 재개발 홍보관 방문객 늘고 만족도도 높아

김주형
전화번호 : 051-999-3276
담당부서 : 재생계획실
조회수 아이콘 196
2023-12-27 16:26:04
부산항만공사 북항 재개발 홍보관 방문객 늘고 만족도도 높아
부산항만공사 북항 재개발 홍보관 방문객 늘고 만족도도 높아
부산항만공사 북항 재개발 홍보관 방문객 늘고 만족도도 높아
부산항만공사 북항 재개발 홍보관 방문객 늘고 만족도도 높아
부산항만공사 북항 재개발 홍보관 방문객 늘고 만족도도 높아

보도자료

배포일시 : 2023.12.27.(수) 총 3매 (본문 2, 붙임 1)

담당부서 : 재생계획실

담당자 : 실장 박선정, 실무자 차장 김소정 ☎ (051)999-3170, 3173, 3276

보도일시 : 배포 즉시 보도 가능합니다.

부산항만공사 북항 재개발 홍보관 방문객 늘고 만족도도 높아

- 전년대비 방문객 33% 증가한 8천여명 방문 -

- 북항재개발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와 인지도 제고에 기여 -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가 운영하는 북항재개발 홍보관에 대한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BPA는 북항재개발 홍보관 방문객이 올해 11월 말 기준 8천여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3% 증가했다고 27 밝혔다.

북항재개발 홍보관은 올 한해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과 각국 대표 인사들의 방문이 이어져, 2030엑스포 유치 홍보에 힘쓰며 북항 재개발사업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전초기지 역할을 했다.

BPA는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1일까지 방문객 380여명을 대상으로 홍보관 이용 경험, 관람 편의성, 정보의 유익함, 콘텐츠 만족도, 접근 편의성, 재개발 사업의 인지도 등 34개의 항목을 설문조사했다.

그 결과, 10명 가운데 8명이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을 했다.

항목별로는 홍보관 안내(86%), 관람 편의성(87%), 유용한 정보 제공 (85%), 관람 환경 개선(90%)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다.

이중 관람환경 개선 부문은 BPA가 올해 사업구역 표기, 터치스크린 도입 등 새로운 디오라마 매핑 홍보 기법을 도입하여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힌 점이 방문객의 높은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방문객의 81%는 홍보관 방문 후에 북항재개발 사업에 대한 인지도와 이해도가 높아졌다고 응답해 홍보관 운영이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BPA 전성훈 재생사업단장은 "이번 조사 결과를 홍보관 운영 및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해 앞으로 관람객들의 편의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고 밝 혔다.

붙 임 : 북항재개발 홍보관을 방문한 국내외 방문객들 사진 2부(별첨). 끝.

붙임 북항재개발 홍보관 방문객 만족도 조사 주요결과

(단위 : 명) 북항재개발 홍보관에서 가장 만족하는 컨텐츠 - 북항재개발영상실 109, 엑스포홍보관 86, 히스토리월(연혁) 78, 북항재개발모형도 70, 하늘정원 34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 - 쾌적한 시설 및 관람환경 106, 사업내용에 대한 정보 및 유익함 92, 관람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해석매체(모형도, 영상, 히스토리월 등) 83, 직원이나 도슨트의 친절함 34

(단위 : %) (접근성) 홍보관을 방문하기 전, 관련 정보를 찾아보기 쉬웠다 - 매우만족 62%, 만족 19%, 보통 17%, 불만족 2%, (만족도) 귀하께서는 북항재개발홍보관 방문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63%, 보통 12%, 다소만족 24%, 다소불만 1%, (이해도) 귀하께서는 홍보관 방문 이후 북항재개발사업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다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그렇다 63%, 그렇다 18%, 보통이다 17%, 그렇지않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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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담당자 :
국민소통부 / 문미영
연락처 연락처 :
051-999-3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