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내용은 각 선사의 홈페이지 또는 CIQ기관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도착
- 출국시에는 국제여객터미널의 혼잡을 고려하여 2시간 전에 터미널에 도착하셔야 합니다.
탑승수속(출항 2시간 전)
- 탑승 선사 매표소로 가셔서 여권을 제시합니다. 선실번호가 적힌 탑승권(Boarding Pass)과 함께 여권을 받습니다.
수화물 탁송(카페리선 탑승객에 한함)
- 수화물 탁송 시간 안에 수화물 탁송창구로 이동하여 탑승권과 여권을 제시하고 해상 운송을 위탁하면서 수화물 탁송장을 교부받습니다.
출국장 입장
- 여권 및 탑승권을 제시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출국장 안으로 들어갑니다.
세관 검사
- 보안검사와 휴대품 검사를 받게 되며 고가품(45만원 이상)은 사전 신고해야 귀국시 과세대상에서 제외되고 도난시 보험처리의 자료가 됩니다. 또한, 여객이 소지하신 모든 화폐 금액이 미화 1만불 상당 금액이면 세관에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출국 심사
- 출국 심사 창구로 이동하여, 여권과 탑승권을 제출하면 심사 후 여권에 출국 스탬프를 날인하여 여권을 되돌려 줍니다.
탑승 대기
- 출국수속을 마치신 후 시간의 여유가 있으면 대기실에서 순서를 기다리거나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탑승
- 안내 방송 또는 직원의 안내에 따라 출국게이트를 통하여 해당 선사의 탑승구로 이동, 탑승구를 통하여 탑승하면 됩니다.
선내에서
- 선박이 일본에 도착하기 전 선박에 비치된 입국카드를 작성하여 하선후 입국심사시 제출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