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내용은 각 선사의 홈페이지 또는 CIQ기관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일본 터미널 도착
- 터미널 혼잡 등을 고려하여 출항 2시간 전에 터미널에 도착하여야 합니다.
탑승수속
- 탑승 선사 매표소로 가셔서 승선권, 여권을 제시합니다. 선실번호가 적힌 탑승권(Boarding Pass)과 함께 여권을 받습니다.
수화물 탁송
- 탑승 수속을 마친 후 수화물 탁송을 희망하는 여객은 수화물 탁송창구로 이동하여 여권, 탑승권을 제시하고 해당 수화물을 전달한 후 수화물 탁송장을 받습니다.
출국장 입장
- 안내 방송 및 직원 안내에 따라 출국장 입구에서 여권 및 탑승권을 제시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받고 출국장으로 들어갑니다.
세관 검사
- 휴대품 검사를 받게 되며 일본 입국시 유치된 물건이 있는 경우에는 반송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출국 심사
- 출입국 심사대에서 일본 출국카드, 탑승권을 제출하면 확인절차를 거쳐 여권에 일본 출국 확인 스탬프를 찍은 후 되돌려 줍니다.
탑승 대기
- 출국수속을 마치신 후 시간의 여유가 있으면 대기실에서 순서를 기다리거나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탑승
- 안내 방송 또는 직원의 안내에 따라 출국게이트를 통하여 해당 선사의 탑승구로 이동, 탑승구를 통하여 탑승하면 됩니다.
선내에서
- 선박이 한국(부산)에 도착하기 전 선박에 비치된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를 작성하여 하선후 입국심사시 세관에 제출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하선
- 한국(부산)에 도착 후 선박의 상위등급/노약자/일반여객 순으로 하선하여 2층 입국장으로 통하여 나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