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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BPA 차량반출입예약시스템(VBS) 2차 시범운영 결과, 항만 내 차량 대기시간 대폭 감소 효과 증명

김휘향
전화번호 :
담당부서 :
조회수 아이콘 197
2022-01-27 14:03:17
BPA 차량반출입예약시스템(VBS) 2차 시범운영 결과, 항만 내 차량 대기시간 대폭 감소 효과 증명
BPA 차량반출입예약시스템(VBS) 2차 시범운영 결과, 항만 내 차량 대기시간 대폭 감소 효과 증명
BPA 차량반출입예약시스템(VBS) 2차 시범운영 결과, 항만 내 차량 대기시간 대폭 감소 효과 증명
BPA 차량반출입예약시스템(VBS) 2차 시범운영 결과, 항만 내 차량 대기시간 대폭 감소 효과 증명

보도자료

배포일시 : 2022. 1. 27.(목) 총 4매 (본문 2, 사진 2)

담당부서 : 정보융합부, 물류정책실

담당자 : ? 부장 박경철, 대리 정민수, 대리 김은비 ☎ (051)999-3140, 3144, 3145, ? 실장 윤정미, 차장 안강희 ☎ (051)999-3110, 3112

보 도 일 시 : 배포 즉시 보도 가능합니다.

BPA 차량반출입예약시스템(VBS) 2차 시범운영 결과, 항만 내 차량 대기시간 대폭 감소 효과 증명

부산항만공사(이하'BPA', 사장 강준석)는 차량반출입예약시스템(Vehicle Booking System, 이하 'VBS') 2차 시범운영을 통해 컨테이너 반출·입 예 약 시 항만 내 차량 대기시간을 평균 15% 이상 감소할 수 있을 것으로 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

BPA는 작년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BPT 신선대/감만 터미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진행하여 VBS를 통해 총 10만 건 이상의 예약 건수를 달성하였으며, 이를 통해 터미널 내 차량 평균 대기시간이 28.23분에서 23.93분으로 약 15% 이상 감소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VBS 1차 시범운영과는 달리 2차 시범운영 기간에는 현장 홍보부 스 운영, 예약준수 차량 대상 장려금 지급, 홍보자료 배포 및 홍보 문자 발송, 콜센터 운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 전개를 통해 VBS 모 바일 앱(체인포털) 다운로드 횟수 약 2배 증가, 회원 가입자 수 약 5배 이상 증가의 성과를 달성하였다.

※ VBS 홍보부스 운영 기간 : ’21.12.13. ∼ 12. 24.(3주)

BPA 박경철 정보융합부 실장은 "VBS 2차 시범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 해주신 기사님들께 감사드리며 시범운영을 통해 파악한 현장의 의견을 적 극적으로 반영하여 2022년도 상반기에는 신항 터미널을 대상으로 3차 시 범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밝혔 다.

차량반출입예약시스템(VBS, Vehicle Booking System)은 컨테이너를 실 은 트럭이 터미널에 도착하기 전 사전에 반출입할 화물과 시간을 예약함으 로써 터미널의 운영 효율을 개선하고 트럭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한 목 적으로 작년 6월 구축된 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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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담당자 :
국민소통부 / 문미영
연락처 연락처 :
051-999-3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