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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부산항만공사, 「2025년 항만혁신 국민제안」 공모 시행

박**
전화번호 : 051-999-8586
담당부서 : ESG경영실
조회수 아이콘 169
2025-04-10 09:09:12
부산항만공사, 「2025년 항만혁신 국민제안」 공모 시행
부산항만공사, 「2025년 항만혁신 국민제안」 공모 시행
부산항만공사, 「2025년 항만혁신 국민제안」 공모 시행

부산항만공사 보도자료

일 잘하는 정부 더 편안한 국민

배포일시 : 2025. 4. 10.(목) 총 2매 (본문 2, 포스터 별첨)

담당부서 : ESG경영실

담당자 : 실장 엄기용, 과장 도현서 ☎ (051)999-8540, 8586

보도일시 : 배포 즉시 보도 가능합니다.

부산항만공사,「2025년 항만혁신 국민제안」공모 시행

-3대 분야별 혁신 아이디어 모집, 최종 7개 제안 선정 예정 -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송상근)가 4월 10일부터 5월 7일까지 「2025년 항만혁신 국민제안」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첨단 기술을 이용한 항만 서비스의 개선 △안전사고 저감과 재난 대응 역량 △지역사회 사회공헌의 총 3개 분야를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BPA 누리집(http://www.busanpa.com)에서 참가 신청서류를 확인하여 작성한 후 공모전 전용 이메일(ESG@busanpa.com)로 제출하면 된다. BPA는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를 위하여 내부 실무자 및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대상 1점, 우수상 3점, 장려상 3점 등 총 7점의 우수 혁신 제안을 선정하고, 검증기간을 거쳐 6월 초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공사의 2025년도 혁신 과제와 연계하여 추진된다. 그 외 세부적인 심사 절차, 시상 규모 등 공모전 관련 세부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BPA 송상근 사장은 "부산항 운영의 혁신과 항만 커뮤니티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우리 국민과 항만 종사자들이 일상과 항만 현장에서 체감하는 아이디어의 공유가 필수적이다"며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혁신을 통 해 항만 이용자들이 체감하는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BPA는 이번 공모전을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국민과 소통하며 부산항의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국민 참여형 혁신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붙임 : 공모전 포스터 1매(별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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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담당자 :
국민소통부
연락처 연락처 :
051-999-3155